'Flipboard' 다시 활용해 보기

개인화된 뉴스 앱이 그동안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아주 오래된.. 개인화 뉴스 서비스의 원조 격인 Flipboard를 소개합니다. Flipboard는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미 대중화 된 서비스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뉴스의 토픽을 팔로우 하고 뉴스를 주제별로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토픽에 흥미가 생겼다면 언제든지 새롭게 팔로우하여 소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여기에서 아이폰 버전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애니메이션

Flipboard는 이정도만 설명한다면 특별한 것이 없는 것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처음 이 서비스가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독특한 Flip애니메이션 때문입니다. 신문을 넘기듯이 때로는 책장은 넘기듯한 애니메이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가 처음 나왔을 때 이런 애니메이션은 기존 사용자 경험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운 무기가 되었습니다.

Flipboard의 애니메이션

국내 주요 신문사 지원

현재 Flipboard에서는 국내 주요 신문사인 한겨레, 경향신문, 한국경제신문과 같은 매체들을 검색창을 통해서 쉽게 찾고 팔로우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링크드인의 소식들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RSS 주소가 있다면 이것도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Flipboard 내가 원하는 모든 뉴스를 한곳에서 확인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팔로우 한 토픽 목록

다양한 환경 지원

이 서비스의 또다른 장점이라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테블릿, 데스크톱, 브라우저 플러그인 등의 다양한 환경을 지원합니다. 단순히 화면만 리사이즈 하는 정도가 아닌 큰화면에 잘 어울리는 UI를 지원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또한 웹을 지원하는 것은 스마트기기로는 불편했던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여기에서 매거진을 관리할 수 있고 여기에서는 북마클릿을 설치해서 웹 환경에서 손쉽게 Flipboard에 추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테블릿의 Flipboard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