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나들이 갈때 'GO'로 검색하면 편리!

나들이 가기 참 좋은 날씨인 가을이다. 주말에 가족들하고 교외로 나들이 가볼까? 그럼 다들 뭘 할까? 각종 포털에서 검색해보고 블로그도 검색해보고 그래도 갈만한 장소가 없다면 카페에서도 검색해볼것이다. 그리고는 검색한 장소의 좀 더 자세한 위치를 찾기 위해서 지도 앱 실행! 차로 이동할 때는 다시 네이게이션 앱 실행! 한번 나들이 가는데 너무나도 이 과정이 복잡하다. 좀 더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 없을까? 그래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에서 ‘GO’라는 국내여행,여행 추천,주말여행,나들이,맛집추천앱을 출시했다. 앱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GO의 실행화면

빅데이터
국내 최다 13만개 이상의 장소 정보와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공공 데이터, 네이버 지역정보, 블로그 데이터에서 추출한 10만개 이상의 국내 최다 플레이스 정보가 포함되 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나들이 가려고 검색해서 나오는 정보는 다 있는 셈이다. 그리고 사진과 소개 정보, 최신 블로그 후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도 있다.

요즘, 화제, 여기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여행자 모드
나의 위치와 상황에 따라 보다 빠르게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내 주변 장소와 관심 지역 정보를 카테고리와 인기 순에 따라 보다 손쉽게 검색할 수 있고 사용자만은 맞춤 모드도 제공한다. 여행자 모드를 이용하면 내 주변에 장소를 쉽게 찾거나 최신, 인기 별 장소를 차례대로 확인할 수도 있다.

블로그보다 더 잘 정돈되어 보이는 지역 정보

추천장소
어제 티비에서 나왔던 장소는 어디일까?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했던 화재의 장소를 바로바로 G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재의 장소 방문기까지 생생하고 풍부한 정보가 제공된다.
주변 추천장소, 색깔별로 다른 카테고리의 장소가 추천된다.

여행 계획과 기록까지
가고 싶어하는 장소와 다녀온 후 후기 기록까지 한번에 GO를 이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다. 방문확인으로 다녀온 장소 기록을 간편하게 남기고 내가 쓴 리뷰는 여행 일지처럼 한 번에 모으다 보면 나만의 여행일지가 될 것 같다.

네비게이션 연동
크게 중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네이버 네이게이션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편리하게 가고 싶은 장소까지 한번에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결론

온갖 매체에서 해외 여행 만을 타깃으로 방송하고 서비스하고 있어서 여러가지 이유로 국내 여행만 가야하는 사람들이 그동안 아쉬움이 많이 있었을 꺼라 생각한다. ‘GO’는 국내 여행자를 타깃으로 나들이 정보를 큐레이션하는 서비스로 그동안 장소 선정, 위치확인 등에서 많은 시간을 사용했던 부분들을 편리하게 개선해 주고 있다.

하지만 좀 아쉬움이 남는 부분도 있다. 보통 나들이를 가는 것은 함께 가는 사람의 대상이 정해지기 마련인데 그런 부분의 고려가 되지 않고 있다. 예를 들면 레포츠를 하기 위한 것은 맞지만 부모님을 모시고 할 것인지 어린 아이를 데리고 갈 것인지에 따라 장소의 선택이 크게 차이가 난다. 하지만 이 앱에서는 그런 부분들은 사용자가 일일이 찾아보고 선택해야 하는 부분이 불편하다.

광고 플랫폼으로의 변질을 경계해야 할 것이다. 지금도 많은 후기나 많이 노출되는 장소가 사용자들이 사용해본 후 좋은 장소가 추천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네이버등에서 노출되던 상업적인 장소가 많아 보인다. 서비스가 점차 활성화 된 이후에 광고 정보와 사용자의 순수한 후기 정보를 어떻게 구별할 지도 서비스의 성패를 좌우하는 부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